안녕하신지요. 코로나의 창궐로 인하여 ‘춘래불사춘’을 말 그대로 실감하게 하는 2020년 초봄 국제언어인문학회장직을 수행하게 된 서울시립대학교 영문학과 권석우 인사드립니다. 우리 학회는 1999년에 창립되어 그 이듬해인 2000년 『인문언어』 첫 호를 발간하여 지령 21권으로 오늘에 이르기까지, 여러 학회장님과 임원진의 협심과 학회 구성원 한 분 한 분의 합심으로 우리나라 인문학의 학제간 상호발전의 기치를 추구하고 선양하며 오늘에 이르렀습니다.

우리 학회지 『인문언어』는 학회 창립 취지문에도 나와 있는 것처럼 전통적으로 문사철로 아우러지기도 하는 “철학, 문학, 언어, 역사, 문화, 예술, 종교, 과학 등에 관련된 문제들을 전문 어휘에 얽매이지 않고, 그리고 전공분야에서 요구되는 글쓰기 형식과 격식에 구애됨이 없이, 자신만의 언어 즉 ‘인문언어’로 입론할 수 있는 공동토론의 장을 창출하고자” 노력해 왔습니다. 인문학 제 분야에서 언(言)과 문(文)의 본질적 역할과 기능에 대한 넓고 깊은 논의를 추구하는 본 학회는, 인문학 제 분야를 연구하는 학자들과의 교류를 더욱 증진해 나가고 우리의 공동 관심 주제에 대한 연구 방법들을 새롭게 도입하며 고안하고 세련시켜 나가도록 계속 노력하겠습니다.


2020년 봄 국제언어인문학회 회장 권 석 우 올림



Copyright © International Association for Humanistic Studies in Language. All rights reserved.
(02504)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서울시립대로 163 서울시립대학교 인문학과 321호 영어영문학과 최석훈
TEL : 02-6490-2524     E-mail : shchoi2524@uos.ac.kr     개인정보보호정책